-
[회고] 2024년 1월 ~ 4월(현재)일상/회고 또는 후기 2024. 4. 14. 05:20
그래도 간간히 뭐하고 살았었는지 남겨놓으면 좋지 않을까 해서 써보는 회고.
1월
SSAFY 합격
2023년 7월~12월까지의, 약 6개월 동안의 현장 실습을 마치고, 한 달도 지나지 않은 시점 싸피에서의 수업이 시작됐다.
처음에는 자바 전공으로 싸피에 입과 하였지만, 2주간의 스타트 캠프 후, 서울 임베디드 트랙으로 입과 하였다.
4년간 다닌 학교는 수원이고, 그전까지 다니던 회사는 판교에 위치하여 있어서, 집에서 역삼역까지의 통학은 쉽게 느껴지고 있는 것 같다.
2월
SSAFY 생활
싸피에 적응하고 수업을 듣느라 바빴던 것 같다.
그리고 받은 싸피 월급으로 키보드도 샀다. (현재는 다얼유 87k에 엠스톤 밀키축으로 축만 바꿔서 쓰고 있다.)
처음 싸피에 입과 하였을 때 만난 사람들과 알고리즘 스터디도 시작하였다.
꾸준히 하루 한 문제씩 풀고, 간단한 설명과 함께 노션에 게시글을 작성하는 스터디이다.
졸업
작년 2학기에 회사에 다니느라 꽤 오랫만에 학교에 갔다.
원래 귀찮아서 졸업식에 갈 생각도 없었는데, 어쩌다 보니 가서 학사모 입고 사진 몇 장 찍고 왔다.
학교 다닐 땐, 학생이란 타이틀이 있어서 좋았는데, 이제 취준생이 돼버렸다.
3월
CS 스터디 시작
반 사람들과 CS 스터디를 시작했다.
OS - Network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고, 공룡책으로 공부하기로 하였다.
원래는 혼자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진도가 안 나가고 미루게 될 것 같아서 스터디를 하게 되었다.
B형 합격
삼성전자 Software Certi Pro? 싸피에서는 B형이라고 부르는 것 같다.
암튼 운이 좋게 B형에 응시할 기회가 있어서 토요일에서 시험을 보게 되었다.
따로 준비하지 않았기 때문에, 기대 없이 응시하였는데 풀 수 있는 문제가 나와서 합격하였다.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시험시간 꽉꽉 채워서 풀었던 것이 컸던 것 같다.
4월(현재)
최근에는 학부생 때 했던 프로젝트를 조금 정리해놓고 있다.
그래도 간단히라도 정리해놔야 나중에 기억이라도 날 것 같아서 지금이라도 정리하고 있다.
요즘 싸피에서는 라즈베리파이를 배우고 있는데, 상당히 재미있다.
나중에 여유 있으면 라즈베리파이를 집에도 하나 사두려고 눈독 들이고 있다.
한 것도 없는데 벌써 1학기가 한 달도 남지 않았다. 시간이 참 빠르게 가는 것 같다.
처음에 싸피에 입과 할 때는 2학기나 싸피가 끝난 후 취직을 생각했지만, 주변 사람들의 취업 소식들을 들으면서 점점 초조함이 생기는 것 같다. 2학기에는 채용일정을 미리 파악해 서류들을 좀 넣어봐야 할 것 같다.
앞으로 할 것.
- 알고리즘
작년 12월에 시작한 1일 1알고리즘 풀이도 어느새 130일을 넘어갔고 solved.ac 티어도 플래티넘4를 달성했다.
채워져있는 스트릭을 보면 그래도 뿌듯하다.
- CS 공부
OS의 경우 스터디에서 대부분 진행하였지만, 복습 겸 혼자 천천히 공룡책을 다시 정독해보는 것이 목표이다.
- OPIC 공부
남들 다 있는 영어 자격증 하나가 없어서, 회사 지원부터 막힌다. 후
최근에 책을 사서 이제 막 오픽 공부를 시작하고 있다. (저번에 공부 거의 안하고 봤더니 NH 나와버림.)
'일상 > 회고 또는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눅스마스터 2급 합격 후기 (2) 2024.07.01 스트릭 200일 달성 ★ (2) 2024.06.22 [SSAFY] 11기 웰컴 키트 (4) 2024.01.24 [자격증] ISTQB 후기 (2) 2023.10.11 [SQLD] SQL개발자 시험 후기 (0) 2022.09.04